X

QUIZ

지난 3월 GIST 8대 신임 총장이 취임했습니다. 김기선 신임 총장은 주인된 경영윤리를 강조하며 슬로건을 제안했는데요.
다음 중 김기선 총장이 제안한 슬로건은 무엇일까요?


① 강한 연구중심대학 GIST
② Global NO.1 GIST
③ We Are GIST
④ Liberal Arts College, GIST
⑤ 사람을 위한 과학기술원, GIST

응모기간 : 2018년 5월 31일까지
응모방법 : 정답과 핸드폰 번호를 seulhyekim@gist.ac.kr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상품발송 : 응모마감 후 일괄 전송

2019 지온나래 출발합니다~
Let's Go!

서브타이틀이미지

지온나래가 <봄호>에 소개하고자 하는 소식은 바로 2019년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지온나래 4기의 활동계획이랍니다. 더불어 GIST 신입생이 된 지온이와 나래 이야기도 같이 들어볼까요?

지온나래 4기, 2019년엔 어떤 활약을 펼칠까요?

안녕하세요. 세상으로 뻗어 나갈 GIST의 새로운 날개, 지온나래 4기입니다.
지온나래에 대해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지온나래의 뜻을 먼저 설명해드릴게요.
지온나래란 ‘지스트를 온 세상에 알리는 날개(나래)’라는 뜻을 가진 GIST 학생 홍보대사입니다. 2019년 1월 1일부터 정식대사로서 지온나래 활동을 하게 된 지온나래 4기는 홍보대사 선배인 지온나래 3기 대사들의 목표를 이어받아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GIST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데에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올해, 지온나래가 어떤 활동계획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지온나래, 밖으로 나가다!

지금까지의 지온나래 활동은 캠퍼스투어, 의전, SNS 콘텐츠 제작 등 GIST 안에서 이루어지는 활동이 많았습니다. 이 때문에 GIST를 방문하지 않으면 지온나래의 모습을 보기 어려웠는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 더 많은 분들께 GIST와 지온나래를 알리기 위하여 지온나래 4기에서는 고교 방문 입시 설명회, 대학 입학 정보 박람회 등 다양한 외부 활동을 계획 중이랍니다. 지온나래 활동 많이 기대해 주세요!

SNS를 통한 GIST 알리기

지온나래의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인 SNS 콘텐츠 제작! 지금까지는 다양한 카드뉴스와 이벤트로 페이스북에서 여러분을 찾아뵈었는데요, 2019년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블로그에서 각 SNS 매체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려고 해요! 인스타그램 사진 이벤트와 개편된 페이스북 카드뉴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여러분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게 GIST를 알릴 예정입니다!
2019 GIST 신입생이 된 지온이와 나래 이야기
안녕하세요, 저는 2019학년도 광주과학기술원 GIST대학에 입학한 기초교육학부 ‘지온’입니다! 제가 왜 GIST를 선택했는지 알려드릴게요.
왜 GIST를 선택하게 되었나요?
1년간 기초교육학부를 통해 여러 기초과목을 배우고, 대학에서 직접 공부해보면서 진로에 대해 고민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어요. 2학년 때 전공을 정할 때도 아무런 제약 없이 자신이 원하는 과에 갈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 생각했어요. 요즘은 또 창업이 핫하잖아요, 저도 개인적으로 해보고 싶었던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GIST는 창업에 관련해서도 많은 지원을 해주니까 걱정 없이 도전해볼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느껴졌어요. 물론 해외 관련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이라고 생각해서 GIST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GIST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처음에 GIST를 방문했을 때 정문에 있는 ‘GIST;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문구와 ‘우리의 꿈 세계의 빛’ 문구가 정말 멋있었어요. 입학 후에 처음으로 학교를 둘러볼 때 가로등에 걸려있는 현수막의 ‘2018년도 QS 세계 대학 평가 3위’라는 것을 보고 자부심이 느껴지기도 했어요.
GIST를 꿈꾸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GIST는 과학기술원이기 때문에 고등학교 공부 중 수학과 과학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학업도 중요하지만 학업 이외에도 자신이 정말 관심 있는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찾아보는 활동도 했으면 좋겠어요. 자신의 관심 분야에 있어서 열심히 공부하고 열정이 있다면, GIST에 꼭 합격하실 거예요! 아, 그리고 면접을 볼 때 긴장하지 말고 솔직하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세요. 무엇보다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여러분은 다들 멋진 사람이니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GIST 대학을 졸업하고 GIST 대학원 생명과학부에 진학한 ‘나래’입니다.
학부와 대학원은 또 다른 것 같아요. 제가 대학원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뭔지 여러분께만 살짝 들려드릴게요~.
본인의 연구 분야를 소개해주세요!
저는 현재 생명과학부의 신약개발연구실에서 신약개발 연구를 하고 있어요. 제가 하는 연구는 약이 될 가능성이 있는 분자를 모델링한 후 모델링 된 분자를 합성하여 실제 약효가 있는지 여러 임상 시험을 거쳐 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GIST 대학원에 진학을 결정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저는 GIST 학부를 졸업하고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는데요. 대학생 때에 인턴 생활 및 졸업 논문을 작성한 연구실이어서 어떤 분야의 연구를 하는지, 연구실의 분위기는 어떤지, 적성에 잘 맞는지 알 수 있었어요. 다행히도 연구실이 저와 잘 맞기도 했고, 다른 학교와 비교하여 연구 시설이나 교수님의 연구 역량도 뛰어나셔서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어요.
본인이 생각하기에 학부와 대학원의 다른 점은?
사실 석사로서 생활한 시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당연히 연구에 치중하는 시간이 훨씬 늘어난다는 점이에요. 또 대학생 때에는 졸업하기 위한 연구를 하는 느낌이라면, 대학원에 진학하고 나서는 '내 연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느낌이랄까요? 책임감도 커지고 배우는 것도 많아서 그런 것 같아요.
GIST 대학원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려요.
당연히 관련 전공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하는 건 아시죠?(웃음) 막연하게 GIST 대학원의 명성만 보고 지원하기보다는 자신이 가고 싶은 분야의 연구실에 대해서 잘 조사해보고 지원하는 것을 추천할게요. 교수님과 충분히 면담을 진행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꼭 GIST에서 뵐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