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QUIZ

지난 3월 GIST 8대 신임 총장이 취임했습니다. 김기선 신임 총장은 주인된 경영윤리를 강조하며 슬로건을 제안했는데요.
다음 중 김기선 총장이 제안한 슬로건은 무엇일까요?


① 강한 연구중심대학 GIST
② Global NO.1 GIST
③ We Are GIST
④ Liberal Arts College, GIST
⑤ 사람을 위한 과학기술원, GIST

응모기간 : 2018년 5월 31일까지
응모방법 : 정답과 핸드폰 번호를 seulhyekim@gist.ac.kr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드립니다.
상품발송 : 응모마감 후 일괄 전송

동문 간 소통과 교류에
최선을 다할 터

송경현 GTMBA 총동문회장

서브타이틀이미지

GTMBA(GIST 기술경영아카데미) 4기를 수료한 송경현 경향산업 대표가 GTMBA 제3대 총동문회장에 취임했다. 송경현 회장은 경향산업을 20여년 이상 이끌어온 전문 경영인이다. 친환경이라는 가치 실현을 목표로 현재는 경향과 경향셀의 두 계열사도 함께 운영하며 명실공히 지역의 성공한 대표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취임사에서 동문 간 ‘소통과 교류’를 강조한 송경현 회장을 만나 앞으로 계획을 들어보았다.
GTMBA 총동문회에 취임하셨습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제가 GTMBA 총동문회장이라는 막중한 직분을 맡아 영광스러움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낍니다. 옛 말에 집사광익(集思廣益)이라 했습니다. ‘생각을 모아 이익을 더한다’는 뜻으로 여러사람의 지혜를 모으면 더 큰 효과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GTMBA 총동문회가 출범한지 이제 4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이제 막 출발한 동문회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동문들과 자주 교류하고 소통하며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부족한 힘이나마 최선을 다하여 임기 동안 GTMBA 총동문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사회에서 GTMBA 총 동문회의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는 체계적인 CEO 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비즈니스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2011년 최고기술경영자과정을 개설한 후, 지난해 제8기까지 총 31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습니다. GTMBA 동문은 광주·전남 지역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의 경영자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GTMBA 4기를 수료하며 GIST의 눈부신 발전과 성장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주목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GTMBA는 GIST의 첨단기술 트렌드에 대한 지식이 지역사회 기업인들에게 접목되는 접점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GTMBA 총동문회는 동문 간의 활성화뿐만 아니라 GIST와 지역경제 및 사회 발전에 연결고리 역할을 담당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GIST 총장님을 비롯한 임직원과의 소통에도 더욱 신경을 쓸 것이며, 산학기금 조성이나 발전기금 기탁 같은 사업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GTMBA 총동문회장으로서 임기기간 동안 동문회 운영 계획을 말씀해 주세요.
‌‌우선 저는 임기 중에 두 가지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 동문회에서 해온 기존 사업을 한층 발전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임원회의 및 임원 간 소통강화, 정기총회 개최, 기수별 연합교류회 확대, GTMBA 산학협력기여상 시상 및 기금조성 사업 등을 통해 그동안의 성과를 계승하고, 사업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두 번째는 동문 간의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위한 꾀하고자 합니다. 골프, 산악회 등의 친목모임을 만들어 동호회 임원 간 활성화를 꾀하고, GTMBA 총동문 가족한마당을 개최하여 전체 동문이 참여하고 교류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