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피플스토리

GIST 25주년 행사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GIST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올해는 어떤 행사가 준비돼 있을까? 현재 GIST에서는 설립기념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계획 중에 있다. GIST 25주년 행사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11월 GIST 캠퍼스에서 진행될 다양한 기념행사를 미리 만나본다.

테마 피플스토리

GIST 25주년 행사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GIST 설립 25주년을 기념하는 올해는 어떤 행사가 준비돼 있을까? 현재 GIST에서는 설립기념일을 중심으로 다양한 행사를 계획 중에 있다. GIST 25주년 행사를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11월 GIST 캠퍼스에서 진행될 다양한 기념행사를 미리 만나본다.


“가장 빛나는 시기, GIST의 스물다섯에 함께해 영광입니다!”

GIST 설립 25주년기념사업 총괄 담당 - 대외협력팀 이나영

안녕하세요. 저는 언론보도와 기관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 대외협력팀 이나영입니다. 올해는 특히 ‘GIST 설립 25주년 기념사업’의 총괄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대외협력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관 설립 25년의 발전을 기념하는 것은 물론 GIST의 우수한 연구 및 창업성과를 홍보하는 동시에 미래비전까지 제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대내외 협력적 소통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지역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현재 전반적인 사업에 대한 세부 계획과 예산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캐치프레이즈 공모를 통해 25주년 기념 엠블럼도 제작했습니다.

이처럼 GIST의 중요한 행사에 총괄 담당자로 직접 참여할 수 있어 GIST 구성원으로서 매우 기쁘고 기대하는 바가 큽니다. 이번 25주년 기념행사는 GIST 여러분들과 함께 준비하고 즐길 수 있는 모두의 축제로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스물다섯은 인생에 있어 가장 빛나는 시기입니다. GIST는 올해 설립 25주년을 기점으로 앞으로 50년, 100년 대한민국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더 높이 더 찬란한 빛을 낼 것이라 믿습니다. 가장 아름답고 빛나는 시기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GIST 구성원 여러분과 함께 이뤄낸 결실, 기대해주세요!"

25주년 GIST 기념조형물 설치사업 - 국제협력팀 김혜영

설립 25주년을 맞아 GIST 기념조형물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혜영입니다. GIST 구성원 및 동문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해 실제 제작물로 진행하고 있는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해 11월 말부터 2주에 걸쳐 총 61건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았으며, 현재 3차 심사까지 마쳐 최종 세 건만 남은 상황입니다.

최종 후보작 세 작품에 대해서는 공개 설명회를 열어 아이디어 제안자가 직접 발표하는 행사를 기획 중입니다. 제안자가 학생들인 만큼 응원전, 동아리의 공연 등 부대행사도 함께 준비해 축제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특히 최종작 결정은 무기명 현장 투표 및 이메일 투표로 선정할 계획입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GIST 구성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결정하기에 GIST 구성원의, 구성원에 의한, 구성원을 위한 조형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종이에 연필로 스케치한 여러분의 아이디어가 3D 모형으로 출력되는 전 과정을 지켜봐 왔습니다. GIST 구성원의 애정이 담긴 결과물을 실제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하니 뿌듯합니다. 소식지를 받아보실 때쯤에는 최종작이 결정돼 있을 것 같은데요. 최종작으로 결정된 작품이 GIST의 25주년을 기념하는 것을 넘어 향후 250년 동안 오래도록 사랑받는 작품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실제 조형물은 11월에 공개됩니다! 모두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GIST 구성원들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선물입니다!”

GIST 25주년 기념 판타지 문화행사 - 대외협력팀 이혜진

안녕하세요. 설립 25주년 GIST 문화행사를 담당하고 있는 이혜진입니다. 올해 설립 25주년을 맞은 GIST에서는 아름다운 공연에 기술의 커뮤니케이션을 더하여 고풍적이지만 참신한 ‘판타지 GIST 문화행사’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돼 온 GIST 문화행사가 꾸준히 사랑을 받는 이유는 많은 지역주민들과 GIST에 후원을 해주신 분들의 관심 및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GIST에서는 새롭고 다양한 융·복합 공연을 준비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시길 바라며, 특히 올 11월에 개최될 GIST 25주년 기념 판타지 문화행사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판타지 문화행사를 위해 대외협력팀은 어두운 밤을 화려하게 밝힐 레이저 쇼와 불꽃 쇼를 통해 ‘판타지 GIST’에 걸맞는 몽환적인 아름다움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밤하늘을 수놓는 아름다운 쇼를 감상하면서 구성원 모두와 GIST의 설립 25주년을 축하하는 한편, 지역주민들과도 함께 공연을 즐기는 자리로 준비할 계획입니다. 살짝 귀띔한다면,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와 피아니스트의 크로스오버 공연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처럼 알차고 풍성한 판타지 문화행사를 위해 일찍부터 행사 기획에 들어가 현재 발에 땀이 나도록 뛰어다니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9일 저녁 7시 GIST 특설무대에서 개최될 특별한 밤, 여러분도 함께 하실거죠?

 

“GIST의 25년을 함께했던 구성원들의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GIST 25주년 기념도서 출판 - GIST PRESS 박세미

GIST PRESS에서는 기념도서 출판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립 기념도서는 보통 기관의 역사를 정리하는 방식으로 만들어지는데요. 하지만 이번 25주년 기념도서는 기관의 역사가 아닌, GIST 구성원들의 휴먼스토리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재 발굴을 위해 기관 설립 및 발전 단계에서 고생해 주신 분들과 초기 부임 교수님들을 인터뷰하고 청탁 원고를 받았습니다. 지금은 현재까지 모아진 자료를 바탕으로 원고 재구성 작업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집필 방향성이 확실한 사사(社史)가 아닌, 구성원들의 내밀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집을 편찬해야 한다고 했을 때 물론 걱정이 앞섰던 것도 사실입니다. 항해를 해야 하는데 작은 나룻배 한 척이 전부인 그런 기분이었거든요. 하지만 이 걱정이 괜한 기우였다는 것을 깨닫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제자리를 맴돌거나 파도에 떠밀려 다시 해안가로 돌아오기도 했지만, 배는 계속 먼 바다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도움 덕분입니다. 원고 검토를 위해 정말 많은 분들을 귀찮게 해드렸습니다. 흔쾌히 도와주신 구성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하다는 말씀을 올립니다.

출간이 완료되면 전 구성원에게 배포될 예정입니다. GIST에 대한 애정으로 즐겁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낙도 어린이들을 위해 1박 2일의 특별한 경험을 준비했어요!”

GIST 25주년 사회공헌 활동 - 대외협력팀 최진숙

지역사회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지역과의 상호연계 강화에 기여하고자 지난해 창단된 GIST 사회공헌단이 GIST 설립 25주년을 맞아 보다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도서나 벽지 등의 낙도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이 그것인데요.

GIST 사회공헌단은 GIS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과학캠프(Science Camp)와 연계해 낙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과학실험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캠퍼스 투어를 실시해 어린이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 이번 행사는 올해 하계방학기간 중 9월에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광주과학관과의 연계를 통해 그동안 낙도 어린이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더 새롭고 다양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며 내내 즐거워할 아이들을 생각하면서 기쁘고 즐거운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더욱이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GIST 의 가치와 의미 있는 활동을 보다 널리 알릴 수 있게 돼 더욱 기대됩니다.

GIST 사회공헌단에서는 함께하실 분들을 찾고 있어요. 관심 있는 분들은 <ANYBODY(062-715-2026)>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니 연락주세요. 사회공헌단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잡은 GIST 25주년 기념와인 어떠세요?”

GIST 25주년 기념와인사업 - 대외협력팀 김지영

저는 대외협력팀에서 GIST 기념와인의 홍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념와인사업에 처음부터 참여한 것은 아니고, 올 1월부터 담당하게 됐는데요. 아직까지 타 기관에 비해 홍보가 적극적으로 이뤄지지 않아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시스템적으로 홍보의 어려움은 있지만, 올 한 해 최선을 다해 진행할 예정이니 응원 부탁드립니다!

혹시 GIST 25주년 기념와인 맛보셨나요? 홍보 담당자로서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GIST 기념와인은 ‘가성비’는 물론 ‘가심비’까지 꽉 잡은 매우 좋은 제품이라는 것입니다. 여러 차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검증된 것은 물론 맛도 좋고 인터넷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더욱이 구매를 함으로써 학교 발전을 위한 기부도 동시에 할 수 있으니 이 절호의 찬스를 절대로 놓치지 마시길!

기념와인인 만큼 계획적인 판촉행사는 진행하지 않지만, 판매 매장에서 직접 주문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더욱 많은 구성원들에게 기념와인을 알리기 위해 5월에 있을 총동문회에서 팝업 부스를 통해 시음회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GIST 발전기금으로 기부되는 만큼 올 연말에는 재미와 의미를 모두 찾을 수 있는 작은 이벤트도 기획 중입니다. 올해 특별한 날, GIST 25주년 기념와인 한 잔 하시는 건 어떨까요?

 



(우)61005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오룡동)
Tel. 062)715-2114 | Fax. 062)715-2300

Copyright © 2017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우)61005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오룡동)
Tel. 062)715-2114 | Fax. 062)715-2300
Copyright © 2017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