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人들이 여름을 즐기는 색다른 방법

GIST in Summer 4色8樂

힘들었던 기말고사에 안녕을 고하고 약 두 달간의 꿈같은 휴식기를 맞았던 GIST 학생들의 여름방학은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GIST가 준비한 4色8樂 프로그램을 통해 한층 성장한 GIST 학생들의 신나는 여름방학을 지온나래 2기가 직접 들어봤습니다.



지성과 열정, 그리고 젊은이다운 패기를 한껏 품고 있는 GIST 학생들은 여름방학도 색다르게 보냅니다. 교육 프로그램 및 해외 장학 프로그램, 봉사 프로그램, 인턴십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4色 프로그램’과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8가지 즐길 거리 (8樂)’는 GIST만의 특별한 여름 선물입니다. 때로는 차가운 지성으로, 또 때로는 활활 타는 뜨거운 가슴으로 젊음을 만끽했을 GIST 학생들의 찬란한 여름을 공개합니다!

 

GIST에서는 방학 중에도 다양하고 재미있는 강의들이 개설됩니다. GIST 교수님들은 물론 Caltech 등의 저명한 외부 대학 교수님들도 오셔서 강의를 진행하죠. 특히, 특색 있는 강의들이 많아 일부 학생들은 여름방학에도 GIST에 남아 강의를 듣습니다.

제가 수강한 수업은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Harvey Mudd College(이하 HMC)의 Dr. Rachel Levy 교수님께서 2주간 진행한 ‘Mathematical Modeling for Engineers’로, 실생활 속 문제를 수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모델링하고, 이를 직접 컴퓨터를 사용해 풀어보는 연습을 하는 수업입니다. 첫 주에는 주로 이미 모델링이 된 문제를 푸는 연습을, 둘째 주에는 팀 단위로 실생활 문제를 직접 모델링해 보고 프로그래밍을 통해 문제를 풀고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일상에서도 수학적 모델링을 통해 문제를 풀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또한, 교수님 말고도 수업을 수강하러 온 HMC 학생들 및 조교들과도 수업을 함께함으로써 교류를 통해 영어가 늘 뿐 아니라 외국인 친구도 사귈 수 있게 되는 등 정말 의미 있는 2주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 물리학과 15학번 조혜린

 

GIST 해외 장학 프로그램은 경제적인 부담 없이 해외 유명 대학교에서 공부하면서 새로운 문화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저는 코펜하겐 대학교에서 Numerical Methods in Physics를 계절학기로 수강했습니다. 미분방정식과 물리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코드를 짜는 과목인데요. GIST의 레시테이션 시간과 비슷한데, 모르는 점은 옆에 계신 교수님이나 조교님께 바로바로 물어보고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죠. 또한 버클리에 비해 여유로운 수업 일정 덕분에, 남은 방학기간 동안 유럽여행을 하면서 다양한 나라의 문화를 경험할 수도 있어서 참 좋았어요.

- 기초교육학부 16학번 황소정

 

GIST인들은 방학에 공부뿐만 아니라 봉사활동도 열심히 한답니다. 몰도바에서 진행하는 IT 해외 봉사가 대표적이죠.

몰도바 해외 봉사를 통해 매일 오전 3시간 IT 교육, 오후 3시간 한국어 교육 총 6시간의 교육을 진행했는데요. 여기 친구들이 한국에 관심이 정말 많아서 IT교육보다도 한국어 교육을 더 좋아하더라고요. 매일 밤 수업을 준비하며 힘든 점이 많아 불평하기도 했지만, 수업을 시작하고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것을 보면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몰도바 친구들을 다시 만나고, 봉사활동도 더 하고 싶어요!

- 기초교육학부 16학번 홍유진

 

GIST는 여름방학에도 미래의 과학도들을 위해 G-SURF, Caltech SURF, MEET US 등 다양한 인턴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중 하계와 동계방학기간에 진행되는 MEET US 프로그램은 GIST 1, 2학년 학부생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2주 동안 MEET US를 하면서 제 적성에는 공학보다 자연과학 쪽이 더 적합하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이것을 깨닫게 된 것만으로도 이번 MEET US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큰 수확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하계 프로그램에는 지원자가 적었지만, 앞으로는 저처럼 전공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이 MEET US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많은 것을 얻어갔으면 좋겠습니다.

- 기초교육학부 17학번 손태근

 

 

지온나래가 준비한 내용들 재밌게 보셨나요? GIST 홍보대사 지온나래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더 보시려면 지온나래 공식 SNS를 방문해 주세요!


■ 지온나래 및 GIST 공식 블로그
■ GIST 공식 페이스북

 

(우)61005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오룡동)
Tel. 062)715-2114 | Fax. 062)715-2300

Copyright © 2017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우)61005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오룡동)
Tel. 062)715-2114 | Fax. 062)715-2300
Copyright © 2017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