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온나래 2기 대사들이 선정한

GIST 캠퍼스 Zoom In 5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더욱 많은 이들에게 GIST만의 차별화된 제도와 특징들을 알리겠다며 강한 포부를 보이고 있는 지온나래 2기가 새내기들을 위한 캠퍼스 투어를 준비했어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들여다 볼까요?


GIST 학생들의 라이프 공간인 기숙사를 비롯해 운동 공간과 문화 공간, 학습 공간까지, GIST人들의 소중한 생활터전인 GIST 캠퍼스를 지온나래 대사들이 직접 소개합니다.

GIST 마스코트 ‘지냥이’

“냐옹~냐아옹!” 혹시 여러분들은 GIST 캠퍼스에서 공생하고 있는 고양이들을 아시나요? 일명 ‘지냥이’라는 애칭이 붙은 이 고양이들은 귀여운 외양과 애교 많은 성격 덕분에 학우들로부터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답니다. 몇몇 학생들은 지냥이 페이스북을 운영하면서 다른 학생들로부터 제보 받은 사진을 업로드하는 것은 물론 끼니때마다 잊지 않고 사료를 챙겨주며 지냥이 집사를 자처하고 있지요. 또한, 질병 예방과 치료, 사료 공급 확인표 배치, 그리고 고양이 개체 수 조절을 위해 우리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셜 펀딩도 진행하면서 화목한 GIST 울타리 안에서 늘 행복한 지냥이들로 아껴주고 있답니다. 이제는 명실상부 GIST의 명물이자 가족으로 안착한 지냥이들, 정말 귀엽지 않나요?

 

학습과 문화의 나눔터 ‘도서관’

GIST는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학습은 물론 문화의 나눔터로 도서관을 활용하고 있어요. GIST 도서관은 중앙도서관과 LG 도서관으로 이뤄져 있는데요.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중앙도서관은 학습과 그룹 스터디 그리고 휴식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공간들로 구성돼 있어요. 개인 열람실을 비롯해 중형 열람실, 그룹 스터디룸 등은 홈페이지에서 예약만 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하고, 열람실 옆에는 휴식공간도 마련돼 있어 짬짬이 쉴 수도 있죠. 아, 최근 1층에 완공된 해동학술정보실에는 공학과 일본어 관련 분야의 자료들이 구비돼 있으니 한번 들러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한편, LG 도서관은 도서를 대출 및 반납하는 시설로 인문, 과학 분야의 학술지뿐만 아니라 각종 영화와 음악자료도 소장하고 있어요. 또 연극, 피아노 연주회, 기타 연주회 등 문화 행사들이 열리는 소극장도 마련돼 있어 도서관에서도 보다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답니다. 도서관에서 학습과 문화 여가생활을 동시에 즐긴다니, 멋지지 않나요?

 

GIST 학우들의 건강 담당 ‘운동시설’

GIST 캠퍼스에는 수영과 탁구, 헬스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마련돼 있어요. 제2학생회관에는 여느 시설 부럽지 않은 수영장과 탁구장, 헬스장이 학생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죠. 특히, 2층에 위치한 헬스장에는 전문 트레이너도 상주해 있어서 개인 트레이닝을 받을 수도 있어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기숙사에도 무료 체력 단련실은 물론 요가실이 마련돼 있어 원하는 때에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GIST 곳곳에는 축구장과 야구장, 테니스장 등의 다양한 체육시설이 구비돼 있답니다.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깃드는 법! 학우 여러분~ GIST 캠퍼스에서 함께 운동해 볼까요?

 

GIST 학우들의 라이프 공간 ‘기숙사’

여러분, 기숙사 생활은 어떠신가요? GIST 학생들은 모두 국가 장학생이기 때문에 전원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어요. 기숙사는 2인 1실이 기본이라 공동체 생활을 통해 자연스럽게 협업하는 태도를 배우게 되며, 외로움도 덜 수 있죠. 개인 옷장과 책상 및 침대가 제공되며, 신식 건물의 잘 갖춰진 내부 시설도 자유롭게 사용 가능해요. 그럼에도 시설 이용료는 단돈 5만 원! 정말 저렴하지 않나요? 매점을 비롯해 요가실, 체력 단련실, 동아리방 시설도 갖춰져 있어 우리 학우들이 일상생활을 하는 데 전혀 불편함이 없어요. 기숙사 활용 팁이요? 밤늦게 공부나 그룹 스터디, 조별과제를 할 때는 동아리방을 활용하셔도 좋답니다.

 

문화예술과 학술의 광장 ‘오룡관’

나른한 휴일 오후, 여러분들은 주로 어디서 문화생활을 하시나요? 할 일 없이 무료할 때는 오룡관에 들러보시는 게 어떨까요? GIST에는 공식행사를 비롯해 회의, 학생 축제, 동아리 행사, 학술 및 문화예술 행사를 진행하는 공간이 따로 마련돼 있답니다. 정문 축구장 옆에 위치한 오룡관은 문화예술의 공간이자 만남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소 10명에서 최대 30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강의실들과 함께 약 7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장, 그리고 다목적홀, 귀빈실, 레스토랑, 다산홀, 노천극장, 라운지 등 많은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거든요. 이 모든 시설들은 이용료를 지불하고 예약 후 사용할 수 있어요. 특히, 오룡관에서는 유명 인사들의 강연, 원내 동아리들의 정기공연, 전시회 등 뜻 깊은 행사들이 많이 열리기 때문에 GIST인들의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데 일조하고 있어요

 

지온나래가 준비한 내용들 재밌게 보셨나요? GIST 홍보대사 지온나래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더 보시려면 지온나래 공식 SNS를 방문해 주세요!

 



■ 지온나래 및 GIST 공식 블로그

■ GIST 공식 페이스북

 

(우)61005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오룡동)
Tel. 062)715-2114 | Fax. 062)715-2300

Copyright © 2017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

(우)61005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 123 (오룡동)
Tel. 062)715-2114 | Fax. 062)715-2300
Copyright © 2017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